아부 사이프의 전투의 예술(Kunst des Fechten)

zairai.egloos.com

포토로그



타이거부대 아부 라이디 함락, 자카 마을 진입중 시리아 내전



Syrian Army seizes more territory in northwestern Hama, approaches new town

어제 전진중이라고 떴던 아부 라이디, 알 하스라야를 완전히 장악했다고 5시간 전쯤에 정부 오피셜로 확인되었습니다. 주변의 시리아텔(시리아 통신회사) 언덕을 비롯한 감제고지까지 장악했고, 현재 자카 마을로 진입중이라고 합니다. 자카 마을로 정부군이 진입하다가 지뢰를 밟았다는 말이 나온 걸 보면 확실히 정부군이 진입을 시도하는 지경까지 온게 맞습니다.

타흐리르 알 샴은 급히 알레포 방면에서 500여명의 병력을 빼서 증원을 보냈다고 합니다만 그 증원이 도착할 즈음인 오늘 이들리브 전역에서 대대적인 공습 마크가 찍힌 걸로 봐선 대다수가 오다가 폭격 맞았을 것으로 보여지네요. 타흐리르 알 샴은 23mm기관포를 쏴대고 있지만 헬기나 구닥다리 정부군 항공기도 아니고 고공에서 공습하는걸 잡을 순 없습니다. 저 영상도 전투기 소리가 안들리는걸로 봐선 우리도 이렇게 대공전투를 열심히 한다고 보여주려는 조작영상이 아닌가 의심되네요.

(위풍당당한 탈 말라의 타흐리르 알 샴 T-72)

(여기가....어디요?)


한편 정부군은 알 하스리야에서 반군의 지하시설과 무기고를 다시 찾아냈다고 합니다. 이런 설비들도 놔두고 도주한 걸 보면 역시 현재 전선의 병력 숫자가 상당히 부족해서, 타이거 부대의 공세를 이길 수 없었던 것으로 보여지네요. 알레포 전선에서 빼온 병력들도 죄다 오다가 폭격맞고 정예 중앙아시아 부대들도 꽤나 소모된 걸 보면 지금 타흐리르 알 샴과 알카에다 친구들에게는 내전 이래 가장 어려운 시점인 것 같습니다.

덧글

  • 발키리레나스 2019/08/02 00:08 # 삭제 답글

    진짜 이번공세는 파죽지세네요. 이참에 kafr zayta마을도 장악하면 좋을텐데 말입니다. 아무튼 타이거부대가 진짜 열일합니다.
  • 발키리레나스 2019/08/02 00:12 # 삭제 답글

    그나저나 터키가 안전지대 만들다고 SDF점령지를 공격할 준비를 하고있던데 만약 SDF점령지에 공격들어갔다면 터키지원반군이 이들리브지역에서 싹다빠지겠군요. 그때 정부군이 대규모 공세하면 타흐리르얄샴 입장에서는 노답이겠네요.
  • abu Saif al-Assad 2019/08/02 01:03 #

    일은 사람이 하지만 ㄹㅇ 성패는 하늘이 가릅니다. 2018년 1월 아부 앗 두후르 공세도 타흐리르알샴이 반격하려던 참에 이프린 침공작전으로 터키지원반군들 지원병력 싹 빠지는 바람에 다 날려먹었죠.
  • abu Saif al-Assad 2019/08/02 02:50 # 답글

    방금 전에 반군 계정들로부터 타흐리르 알 샴이 반격을 개시하고 하스리야 마을에 자살폭탄차량을 명중시켜 탈환에 성공했다고 하며, 다른 전선에서도 반격을 개시했다고 하네요. 반면 친정부 계정에서는 아직 유지하고 있고 별 피해가 없다고 주장합니다. 현지시간 오후 8시 30분정도인데 해가 지고 경계가 느슨해지는 시간을 이용해 공격을 가한 것 같네요. 이 시간대가 취약점이라서 과거 ISIS도 일출, 일몰 시간만 골라서 공격을 가해왔습니다.

    좀더 시간을 두고 봐야 타흐리르 알 샴의 반격 성공의 진위여부가 갈리겠네요.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