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부 사이프의 전투의 예술(Kunst des Fechten)

zairai.egloos.com

포토로그



알 사파 사막에 4기갑사단 도착, 데이르에조르에 리와 알 쿠드스 파견 시리아 내전



Syrian Army’s 4th Division arrives in southern Syria with new missiles
시리아 정부군의 4기갑사단 파견대가 스웨이다 주 동쪽의 알 사파 사막 지대에 도착했습니다. 원래 여기에는 구 자유시리아군 "쿠왓 샤바브 알 순나" 와 예비군조직 NDF, 시리아 사회국가당 당군 등이 ISIS를 포위하고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얼마 안 되는 줄 알았지만 요즘 나오는 말에 따르면 1500명에 달하는 IS병력이 숨어있다고 합니다. 이들이 스웨이다 시내에서 폭탄테러를 벌여 200명 넘는 사람들을 죽이고도 일부 납치한 바 있었는데 정부가 협상해서 이들 포로들을 돌려받기도 했습니다.
(남부전선 채널 제공, 11월 9일 현황 영상)


그러나 이들리브 작전을 앞두고 병력이 차출되면서 공세의 탄력을 잃고 계속해서 대치상태에 있었는데 실질적으로 이들리브 작전이 중단되면서 투입 예정이었던 부대들이 다른 전선으로 차출되고 있습니다. 그 둘이 바로 이 4기갑사단과 리와 알 쿠드스입니다. 4기갑사단은 알 사파 사막으로 갔고, 리와 알 쿠드스(예루살렘 여단, 팔레스타인 난민 부대, 알레포 시 북쪽 한다라트 난민캠프 출신, 러시아의 보급을 받는 정예 민병대) 는 데이르에조르 사막으로 떠났네요.

(데이르에조르에 도착한 리와 알 쿠드스의 이모저모, ANNA뉴스 제공)


그런데 그렇다고 해서 이른바 이들리브 비무장지대의 상태가 조용한 건 아닙니다. 며칠 전에는 하마 전선에서 포격이 벌어졌었고 아부 앗 두후르 공항, 그리고 지금은 알레포 시 근방에서 충돌과 포격이 벌어져서 일부 부대가 증원을 간 상황이죠. 그러나 당분간은 소강 상태를 유지하면서 소규모 충돌만이 있을 것 같습니다. 이미 많은 관찰자들과 사이트들이 시리아 내전에서 눈을 돌려 현재 후다이바 공항과 항구를 놓고 벌이는 전투가 있는 예멘 내전으로 눈을 돌리고 있네요.

핑백

덧글

  • 제트 리 2018/11/10 20:03 # 답글

    막바지에 접어 들었군요
  • 오렌지 공작 2018/11/11 06:47 # 답글

    제법 안정됐군요. 세속 시리아에 평안있기를...
  • 발키리레나스 2018/11/12 20:51 # 삭제 답글

    오늘 syria livemap 보니 정부군이 반군이 점령한 하마지역에 대규모 포격 및 공습을 했습니다.보나하니 반군이 계속 도발해서 그것에 대응하는것 같은데 저개인적 의견으로는 조만간에 시리아정부군이 이들리브에 대규모 공세에 나설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abu Saif al-Assad 2018/11/12 20:54 #

    4기갑사단과 리와 알 쿠드스가 각각 알 사파와 데이르에조르 사막 ISIS잔당 지역으로 출병한지라 당장 공세에 나서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일단 극단주의 반군의 도발이 터키의 입지를 난처하게 만들고 러시아측이 터키에 공세를 조율해야 하기 때문에 외교적으로 러시아의 허락이 떨어지면 그때 공세를 감행할 수 있을 것 같네요. 12월달까지는 ISIS잔당 처분하고 내년 연초 빅 이벤트를 기대해야 할 판인 것 같습니다.
  • ㅇㅇ 2018/11/13 18:48 # 삭제 답글

    이번에 HTS가 시리아 및 러시아측에 도발해서 러시아 장교 7명 사망 시리아 아랍군 20명 정도 사망했는데 이번 사건으로 인한 정부측의 대응은 어떨꺼라고 보십니까?
  • abu Saif al-Assad 2018/11/13 22:55 #

    러시아측에 대해 이들리브 작전 필요성을 강조하고 터키에 대해 이들리브를 포기하도록 압력을 넣어달라고 난리를 부릴 것 같네요. 어차피 러시아가 판을 만들어주지 않는 이상 정부측이 할 수 있는 거라곤 국지전 확대 정도에서 그칠 수밖에 없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