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부 사이프의 전투의 예술(Kunst des Fechten)

zairai.egloos.com

포토로그



시리아 남부전선 다라 시 완전포위 잡설저장소


다라 서쪽의 정부군은 타파스 시에서 매복공격 이후 반군 남부전선과 ISIS칼리드 빈 왈리드 군대가 타파스 시로 증원을 집중하면서 작전 이후 23대의 전차를 상실했습니다. 일이 이렇게 되자 다라 시 서쪽의 구 방공기지(AD base)로 공세를 집중했는데 남부전선이 좀 막아내는 것 같다가 결국 어제자로 뚫리면서 다라 주 서쪽 지역과 다라 시를 잇는 지역이 장악당했습니다.

방공기지를 공격하는 정부군, 7월 8일

방공기지를 장악한 정부군, 7월 9일


정부군 중에서도 정예인 4기갑사단, 공화국수비대, 타이거 부대가 연합작전을 펼치니 버티지 못했네요. 원래대로라면 보스라 알 샴을 비롯한 다라 주 동쪽 지역의 반군이 결전을 벌이며 막아줬어야 했는데 그냥 항복해버리니 결국 남쪽에서 요르단 국경을 따라 치고 올라오는 것을 막을 여력이 안되는데 증원도 기대할 수 없고 정예부대의 전면 공세 압력에 버티기도 어려우니 권토 중래를 위해 퇴각한 것 같네요. 타이거부대가 남쪽에서 올라오기 전까지는 TOW미사일 등을 이용하여 어려운 와중에도 잘 막아내고 있었습니다.


결국 방공 기지 함락과 함께 타이거부대와 4기갑사단, 공화국수비대는 순식간에 ISIS 칼리드 빈 왈리드 군대 접경지역까지 요르단 국경지대를 확보해 버렸고 이 결과 남부의 구심점이자 2011년 첫 반정부 시위의 불길이 일었던 중학생 고문 치사 사건의 현장 다라 시는 정부군에게 완전히 포위되었습니다. 원래 작전 구상의 1단계가 라잣 구역의 소멸, 2단계가 다라 시 외곽 지역 장악 및 포위였는데 이제 2단계가 종료되었다고 봐야합니다. 하지만 원래 작전에서는 다라 주 동부, 서부 교외지대의 완전 장악은 없었으나 이제는 동부는 완전 장악이 이우러졌고 서쪽으로도 주요 점령지들을 확보했습니다.

포위당한 다라 시


이제 다라 시를 먼저 점령하여 원래 현무암 작전의 3단계인 다라 시 포위전을 실행할지 아니면 교외지대를 완전히 정리할지가 관건인데 뭐 두고 봐야 겠지만 이후 전투의 향방이 남부전선 문제의 최종 국면이 된다고 봐야 되겠습니다. 북동부의 쿠르드족은 시리아 정부에 꽤나 전향적으로 나와 협상이 이뤄지는 판이니 결국 시리아 내전의 최종 결전은 이들리브 주의 알카에다 지하디스트들의 격멸로 끝을 맺지 싶네요.



한편, 최종국면에 대비해 맹훈련을 거듭하는 지하디들은.....





            독     재    자
어이-! 『바샤르 알 아사드』 

무  자  헤  딘               
다시는 우리 【지하디스트들】의 전투력을 얕보지 마라

핑백

덧글

  • 제트 리 2018/07/10 16:18 # 답글

    지하디스트 들의 마지막 발악 이군요.... 이제 시리아 도 정리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아사드 2018/07/10 18:36 # 삭제 답글

    요르단이 지하디스트들에 대한 지원을 끊어버리니, 맥없이 넘어가는 것 같습니다.
  • 터프한 얼음대마왕 2018/07/10 19:07 # 답글

    무엇을 해봐도 지하디스트는 지하에 파묻힐 수 밖에 없는 운명만 남았네요. 시리아야 그럭저럭 잘 지낼거지만... 문제는 터키. 이 에르도안은 이슬람 회귀주의. 터키 군부의 쿠데타. 유럽-미국, 언론들, 터키 국민들이 쿧데타를 비판과 막아섰고. 에르도안이 지지율이 높아지고 좋아졌는데... 에르도안의 공작이 있었고. 군부, 지식인, 교장까지 숙청, 독재를 위한 개헌(유럽의 터키인들 동원?)이슬람 회귀주의와 포퓰리즘-시리아 내전 개입 등. 에르도안의 독재 체제가 공고화된 결과를 가져다준 터키 군부의 쿠데타 실패. 케말 파샤가 본다면 뒷골이 땡길겁니다. 누구보다 이슬람 정치를 질색해 군부에 세속주의에 말뚝을 박은 그였는데 이슬람 회귀주의로 돌아선 현 터키는 본다면 쩝... 시리아로서 불편한 이웃이기도 하고요.
  • 아사드 2018/07/10 20:17 # 삭제

    터키는 세속주의 쪽으로는 그래도 나름 돌아올 수 없는 다리를 건넌 쪽에 가까운 나랍니다. 이슬람화 하려다가 다시 쿠데타 일어납니다.
  • umberto 2018/07/10 21:03 # 답글

    솔직히 시리아 사태는 관심이 없어서 지금껏 댓글을 안 달았는데 저 동영상을 보고나니 댓글을 안 달 수가 없군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태권도를 비롯해서 정말 동양무술들이 잘못했네요. 사람 여럿 버려놨군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 놈들은 영화를 보고 무술을 배웠나 동작이 하나같이 어디 모자란 놈이 품새 시범하는 것 같이 하네요. 품새 시범을 하는데 하체가 막 흔들리질 않나, 다리가 제대로 뻗어지지도 못하질 않나.ㅋㅋㅋㅋㅋ 어디서 나사 빠진 놈들만 골라서 모아 놓은 꼴이네요.

    불타는 링에서 낙법하는 거는 한국군만 하는 줄 알았는데 언제 배웠지 ㅋㅋㅋㅋ
  • 작은 주먹 2018/07/11 04:33 # 삭제

    이 덧글을 보고 동영상을 봤더니 암에 걸렸습니다.
    제 안목으로는 쌍절곤을 무기라고 쓰는 게 제일 안타깝네요.
    쌍절곤 잡을 시간에 사격술 연습하면 참 좋을 것 같은데 말이죠
  • bbb 2018/07/11 06:50 # 삭제

    하나같이 어설프네요..그나마 막판에 발차기는 좀 높게 하네요..
  • 별나비 2018/07/11 20:01 # 삭제

    전쟁 끝나면 프로듀스 101 나가려고 장기자랑 연습하나봐요
  • KittyHawk 2018/07/11 00:43 # 답글

    바트당의 최종 승리를 기원하며...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