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에서 2013년 올라왔던 대련 영상으로 위험한 초심자와 쓸모없는 대련의 전형을 보여주는 교과서라고 할 수 있다.
영상의 닌자복은 태국에서 상당히 유명한 듯 월드 워 스타 타일랜드 같은 오디션 프로그램에도 나오고 몇몇 토크쇼에도 출연했는데 격투기 도장에서 코스프레 컨셉충으로 활동하며 대련동호회 활동도 병행하는 듯 한데, 이 영상은 아마 크라비 크라봉 단체와 SCA단체와 공개 대련하기로 한 이벤트인듯 하다.
일단 닌자복은 행동이 엄청나게 위험한데 나무라지만 끝이 뾰족한 걸로 점프 안면찌르기부터 넣고 그게 적중해서 안경남은 피가 줄줄 샌다. 넘어졌으니 망정이지 서있었으면 안면함몰도 생길 수 있었다. 몸의 움직임 자체는 빠르고 가볍지만 무기술의 숙련은 찾아보기 힘든데 다리후리기와 안면찌르기는 살기 넘치는 초보들이 잘 쓰는 대표적인 기술 중 하나다. 위험한 기술을 마구 남발하는 것과 자기 기세에 자기가 올라타서 정신줄 놓는 것도 초보의 특징이고. 무기술을 오래 배웠다면 정말 화나고 원수를 만나는 대결이 아니고서야 상대의 부상이나 여러가지 생각해서 저런 짓은 하기 힘들다.
안경남은 상대가 찌르는 무기를 들고 있는데 대응이 늦을 수밖에 없는 나벤훗을 취하고 어리버리하고 있고 대응하는 것도 그냥 본능적으로 피하거나 머리 피하고 등으로 맞는 등 기술 자체도 없고 기세에 완전히 눌려버렸다. 나중에 나오는 방패남도 마찬가지인데 그냥 방패가 살려준거다.
이런 대련을 실전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간혹 있는데 격투기는 몰라도 무기술은 대련도구를 가지고 하는 건 실전이 될 수 없다. 도검류는 제대로 치면 인대나 힘줄 근육이 나가서 한두방이면 전투 불능이 되고 모든 기술체계가 그 현실을 기반으로 형성되어 있다. 그런데 대련도구는 말 그대로 죽거나 크게 다치지 말라고 만든 도구일 뿐이고 그걸로 맞아봐야 흥분하면 다치지도 쓰러지지도 않는다. 그냥 맨정신일 때 맞고 아프네 하는 건 통하지도 않는다. 그러니까 영상에서도 보여지듯이 목검이 부러질 정도로 강타를 넣었는데도 상대가 멀쩡하고 서로 마구 두들겨패며 싸우게 되는 것이다.
이건 진검술의 우열을 비교하는 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제대로된 타격무기로 싸우는 것도 아니다. 말하자면 연필 가지고 실전 대련을 하는 것과 똑같다. 천날백날 쳐봐야 누구도 다치지도 패하지도 않고 그냥 서로 상처만 잔뜩 날 뿐이다.
진검술의 우열을 가리고 싶으면 인체손상과 저지력에 대한 데이터베이스를 가지고 확실하게 룰을 정해서 인정하는 체계를 가져야 하고, 타격무기로 난타전을 벌이고 싶으면 육모방망이나 금쇄봉 같은 진짜 타격이 들어가는 굵고 단단한 타격<무기>를 가지고 와서 싸워야 한다. 라탄스틱이나 피더슈비어트 같은 건 그냥 도구일 뿐이고, 과격하게 쓰면 다칠 수도 있지만 그냥 다치는 선에서 끝나지 확실하게 무규칙 넉다운 배틀에서 승부를 내주지는 못한다.
닌자복은 SCA방패남과의 대결에서 많이 맞았는지 움직임이 눈에 띄게 줄어들고 나중에 크라비 크라봉 단체의 대결 제의에는 응하는 것 같다가 도발에도 불구하고 그냥 경기장을 떠나버린다. 크라비 크라봉 단체는 승리의 포효를 내지르는 것으로 영상은 종료.
정말 쓸데없는 짓을 하는 영상이었다.
덧글
이건 좀 아닌 듯하네요.
판타지 대련 동호회가 어디까지 추해질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영상이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AaGmbyq83A4
보면 아시겠지만 나무의 가벼움만 믿고 붕붕휘두르고 상대의 배려란없고 뇌피셜을 기반으로만든듯한 공격을 하네요....
카이트 실드에 막히고 두들겨 맞는게 찰지군요.
제가 이 비디오를 많은 사람에게 돌려보고 얘기하고 나니까 갑자기 궁금해 지더군요. 저런 빨간머리 닌자 원숭이(...) 를 상대하려면 어떡해야 할까요? 일단 기세는 출중하고, 그리고 기술은 없지만 무지막지한 창으로 찔러대고 있으니, 어찌, 방패 안 들면 상대하기 버거울거 같습니다.
아시다 시피 저는 이제 창을 쓸 얘정이지만... 그래도 창, 그리고 창 이외에 다른 무기로 어찌 상대해야 할지 알려 주실수 있을까요? 물론 창으로 저 친구 상대하는 법만 안다면 저는 만족 정도가 아니라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부탁드립니다!
더 좋은 도구(긴창) 을 이용해서 이긴다. 단병기를 이용해서 파고들어 이긴다. 레슬링으로 끌어당긴다. 기본기를 더 연마하고 싸움을 내 흐름으로 이끈다. 기본기를 이용하여 중심선을 잡고, 가벼운 창으로는 페이크와 간격, 타이밍으로 혼란을 줘서 이긴다. 무거운 창으로는... 어... 버셋젠이면 같이 치고 같이 치는거죠? 라던가 무기가 바인딩 되었을때 질량을 이용하여 이긴다.
모두 답변 감사합니다. 제가 꼭 이런 영상 보면 꼭 이기고 싶어져서 이런 질문을 하네요. 왠지 맘에 안드는 친구(...) 거든요. 아니 위험하게 땅에 푹 들어가는 창으로 얼굴을 냅다 찔러 ;;; 참교육을 받아봐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이제와서 부끄러운 말이지만 이제 저런 아동강간범 쎄게충은 이길수 있을거 같습니다. 4년동안 쎄게충을 꽤 만나 보았지만 창술을 배운대로 중심선을 지키고 거리를 잰후 빠른 찌르고 빼기만 해도 간단히 제압 되는 것이었습니다. 보통 어쩔줄 모르다가 포기하더군요. 그 외에 무기를 봉쇄하고 걸어 뺏거나 레슬링으로 제압도 가능하단걸 알았습니다.
왜 전에는 몰랐던 걸까요. 참 무술 일찍 시작할걸 후회가 듭니다. 지금와서 하는 말이지만 댓글 달아 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특히 아수라 님. 알고보니 아수라 님의 말씀이 창술의 기본이더군요.
"경찰은 Vat Suwanlaksana 씨를 체포했다. Mehta Chandra, 또는 "Neo Fahrenheit", 31, net idol은 사무라이 선생님이라고 주장했다. 그리고 초인적 인 힘 소아 성 학대 혐의로 기소 된 후, 10 세의 Bangkhuntien
소녀들의 부모가 계시했다. 제 조카가 조카였습니다. 문신을하기위한 트릭. 사무라이 펜싱에서 추가적인 힘을 얻으려고. 그건 그렇고. 그리고 부도덕 한 행위를 포함하여 가슴에 부적을 쓰십시오. 손주들을 협박하여 다른 사람에게 말하지 않기 위해 특별한 힘은 없습니다.
Vatsuwan Laksana는 부정적인 반응을 보였습니다. 소아 성애가 오해의 소지가 아니라 오해의 소지가 없음을 확인함으로써. 나는 무엇을해야할지 모른다. 또는 성적인 감정. 그것은 Sabah Shabbir의 원칙에 따른 의식의 일부입니다. 제자들은이 의식에 참석해야합니다. 국의 회원이되기. 그러나 경찰은 희생자가 음란 한 소아 성 애인 이었기 때문에 믿지 않는다. 청소년 세 명 모두가 음란 한 행동이었다. 조사가 끝난 후, 그 아이는 15 세 미만이었고 구금되었습니다.
온라인 세계에서 네오 파파 (Neo Fafa)의 팬들은 그 사건이 음란 한 것이 아니라 칼의 의식을 보호합니다.
이름의 역사를 들어 호 멀리 벤 투라 등 부아 카우 반 참크 Somrak 사자, 같은 권투 선수와 경쟁에 도전 한 2556 년 이후 전투기 사무라이로 알려져하는 데 사용하고, 2559에서 사용할 수있는 경쟁력있는 도전을했다. 유명한 TV 프로그램에서 벽돌을 자르고 끊으십시오. 나는 이번에 체포되었다."
구글번역이지만 주요한 사항은 다 눈에 들어오네요... 미친짓을 하는 사람이 아니라 미친놈+성범죄로 확정인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