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부 사이프의 전투의 예술(Kunst des Fechten)

zairai.egloos.com

포토로그



시리아 이들리브 반군 대반격 잡설저장소



대략적인 상황은 이 Southfront 영상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1월 11일부터 이뤄진 반정부군 연합은 타흐리르 알 샴의 지휘하로 들어가서 반격을 개시하여 정부군이 길게 진출한 점령지의 측면을 강타했습니다. 정부군이 물러나 매복해서 적군 50여명을 사살하고 터키제 장갑차를 노획했다는 말도 있었는데 터키제 장갑차 노획은 반군 영상 짤라다 구라친 걸로 드러났고요. 정부군도 격전중이라곤 하는데 여기저기 뺏기고 있는 것 같습니다.



반군 채널(https://twitter.com/QalaatAlMudiq)에 의하면 이들리브 전선에서 정부군 자자 대령과 야기 대령을 사살하고 여러 마을을 탈환하는 등 기세를 올리고 있네요. 한편 아부 앗 두후르 공항에는 정부군이 바로 돌입하지는 않고 주변부를 점령하고 있는데 반격에 대항하기 위한 재배치 때문인게 아닌가 싶기도 하네요.


러시아측 유튜브 채널인 R&U비디오에서 이슬람반군측 영상을 모아 편집한 11일자 반격 총집편입니다. 6분 35초부터 시작되는 고기동차량을 이용한 초고속 돌입이 특히 인상이 깊네요. 그리고 8분 18초쯤에서부터 나오는 후와인 마을 점령 영상에서 보면 정부군 전차가 아무런 대응도 안하고 총격 받으면서 건물 사이로 도망가는 것도 그렇고 이 비디오에선 짤렸지만 저 다음에 영상(1분 6초부터) 보면 전차 두대랑 정부군이 도망가는데 저정도면 충분히 붙어볼 만한 전력인 것 같은데 도망, 그것도 걸어서 도망가다가 사격 받으면 흩어지는게 이해가 영 안되네요.

아직 타이거 부대를 제외하면 갈길이 먼가 봅니다.

덧글

  • 오렌지 공작 2018/01/13 14:04 # 답글

    전쟁이 장난인가 봅니다;; 무슨 총격받았다고 전차가 도망을;;
  • 까치대부 2018/01/13 17:20 # 답글

    밖이라 동영상을 못 봤지만 정부군이 장비와 병력을 온전히 유지하면서 후퇴했다면 이전의 모습들보다 더 나아진 것(?)이 아닌가 싶네요 적의 규모와 위치를 파악하지 못한 상황에서 섣불리 공격을 지속하다가 적이 증원되거나 오히려 고립되어 철수 시기를 놓치면 전선유지에 필요한 병력과 장비가 손실될 우려도 있어서 아닌가 싶습니다 러시아에게서 지속적인 물자지원을 받았다고 하지만 생각보다 전차같은 무기와 군수물자 부족에 시달리는것 아닌가라는 생각도 듭니다
  • 터프한 얼음대마왕 2018/01/13 22:09 # 답글

    아이도 두야....
  • 드사아 2018/01/13 23:27 # 삭제 답글

    무리하게 공세하다가 훅 가지 않았으면 좋겠네요
  • 발키리 레나스 2018/01/14 13:08 # 삭제 답글

    정부군이 1~2주만 잘버티면 반군이 공세종말점이 와서 역습할 기회가 있을거 같은데 정부군 상태보니 불안하네요.
  • abu Saif al-Assad 2018/01/14 21:05 #

    타흐리르 알샴이 두시간전에 움 할라킬, 루와이비다 등 여러 거점을 점령했다고 발표했네요. 아부 앗 두후르 공항에서도 정부군이 약간 물러났고요. 기동방어라고 하기엔 애매하고 무작정 도주하는게 아닌가 싶기도 하네요. 공세의 기세를 피해 물러났다가 반격하는 거라면 좋겠지만.. 그나마 카나세르 북서부 쪽이 정부군 점령이 가속화되고 있는데 이쪽은 타흐리르 알샴이 병력을 빼서 거의 무인지대라서 그렇다는 말도 있더군요. 내일이나 모레쯤 반군 공세역량이 둔화되었을때 반격소식 들려주기를 기대합니다.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