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부 사이프의 전투의 예술(Kunst des Fechten)

zairai.egloos.com

포토로그



시리아 북부 전선 근황 시리아 내전



https://twitter.com/colonelcassad


얼마 전부터 시리아 북부 전선 여기저기서 산발적인 전투가 벌어지더니 전 전선에서 점진적으로 공세가 이뤄지고 있네요. 병력 배치는 대충 이렇습니다. 각 전선에서 공화국수비대 4기갑, 타이거부대, 리와 알 쿠드스, 콸라문 방패부대 등 네임드 부대가 공세를 이끌고 11기갑사단, 이란 혁명수비대, NDF같은 듣보잡 호로 잡놈들이 보조하는 방식인 것 같네요. 공세가 어떻게 이뤄질지 봐야겠습니다.

최근 러시아 용병부대원의 인터뷰에 따르면 시리아 정부군의 전투력은 0이 아니라 -수준이고 동부 사막에서도 러시아 용병단 바그너 그룹이 북치고 장구쳤지 정부군은 화력 지원만 했다고 하네요. 정부군 수준이 어떠냐면 사망전대로 유명한 이란 혁명수비대 소속 아프간 난민부대인 리와 파테미욘보다 못하다고 평하는데, 거점에서 수백명의 정부군이 IS공세에 우르르 도망가고 그중 일부는 IS깃발을 올리며(...) 항복을 하려고 하며, 특전 수색부대는 7km진출하곤 징징대다가 후퇴하고 그런다고 합니다.

절망의 평가는 http://transural.egloos.com/319976 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결국 시리아 정부군에선 네임드 부대 즉 공화국수비대, 5군단, 타이거부대 등이 아니고는 기대 자체가 불가능하다는 것이죠. 이번 공세에서 네임드 부대를 여기저기 흩어놓은 것도 호로 잡놈들을 잘 이끌어가라는 뜻에서 그리 한 것 같네요.

덧글

  • 떠리 2017/12/27 12:35 # 답글

    저동네도 참 답이없는듯
  • KittyHawk 2017/12/27 13:34 # 답글

    저 지경이면 10년이 더 필요할수도 있겠네요.
  • 제트 리 2017/12/27 13:46 # 답글

    이란 놈들 까지 끼었으니
  • 포스21 2017/12/27 14:02 # 답글

    뭐 솔직히 웃대가리가 시리아 정부 같은 잡놈들이면 저라도 충성을 바치기 싫을거 같네요. 저딴 전쟁에 뛰어들어 목숨을 잃느니...도망가 버리겠습니다. 문제는 탈영해도 갈데가 없다는 거.

    그리고 그용병인터뷰는 저도 읽어 봤는데 , 아무래도 용병이라는 사람들의 생업 특성상 어느정도는 걸러 들어야 할거 같습니다. 특히 남이나 다른 부대의 전투력은 깍아내리고 자기네는 추켜세우는 것 등은 감안하고 들어야 할거 같네요
  • ㅇㄴ 2017/12/27 14:12 # 삭제 답글

    1.러시아가 시리아를 도와주고 있다고 해서 특수부대 좀 보내주었나 싶었는데 용병도 불러다 주었군요. 들어보니까 용병들 장비도 엉망이고 훈련 수준도 별로인 것 같은데 시리아 군은 그것보다 훨씬 더 못한 수준이라는 건가요. 그럼 대체 얼마나 막장이라는 건지.

    2. 시리아 정부군의 전투의지 자체가 없는것 같군요. 국가 민족에 대한 충성심 뭐 이런 것도 전혀 없는 것 같고. 하긴 아사드 정부 하는걸 보면 그다지 충성을 바치고 싶은 마음도 없겠지만. 러시아 용병들은 돈이라도 받지만 저치들은 손에 들어오는 것도 아무것도 없을테니까요. 이런 식이면 금방 정리될것 같은 시리아 내전이 질질 끌어지는 이유도 납득이 갈만 하군요.

  • 터프한 얼음대마왕 2017/12/27 15:33 # 답글

    자체적으로 부실한 시리아 스스로 해결할려면 10년이 넘을 겁니다. 아랍 국가들은 시리아를 내버려두는걸 원한것 같고.... 여전히 시리아는 힘드네요.
  • RuBisCO 2017/12/27 17:07 # 답글

    중동국가들이 동맹국이 사준 지원물자를 적에게 상납하는건 친러나 친서방이나 가리지 않고 똑같은게 종특인가 싶더군요.
  • 발키리 레나스 2017/12/27 19:02 # 삭제 답글

    그래도 전보다 타흐리 얄샴이 상당히 약화되었고 반군이 분열된 상황이라서 시리아정부군이 상당히 유리할거 같습니다. 게다가 전투력 개판인거는 반군도 매마찬가지인데 알카에다연계나 체첸계 반군 아니면 대부분 전투력이 친정부민병대와 거의 차이가 없습니다.문제는 전보다 반군이 여러모로 불리한게 일단 아이에스가 정리되면서 가용병력이 늘어났고 러시아지원으로 보급능력을 회복했습니다.그뿐만아니라 5군단등 새로운 정예부대가 창설되면서 전보다는 전투력도 보강되었습니다.그에비해 반군은 지원 상당수가 끊겨고 네임드 반군인 타흐리얄샴이 알카에다인사 투옥문제로 분열되면서 상당히 약화되었습니다.(결국 타흐리얄샴이 친알카에다인사를 석방했습니다.)
  • 발키리 레나스 2017/12/27 19:11 # 삭제 답글

    작년에도 시리아군의 문제점이라는 글이 군사커뮤니티에서 올라오기는 했으나 그글대로라면 러시아가 아프간처럼 패배하고 철수해야되었으나 결과는 러시아의 승리였죠.그글에서 간과하는게 시리아군의 문제점은 시리아군 뿐만아니라 반군과 아이에스도 그문제에서 자유롭지 못한다는데 있죠.반군도 소수의 알카에다 연계 반군이나 체첸계를 제외한 상당수는 말그대로 쩔리들입니다.뭐 보급품이나 장비 유기는 말할나위가 없구요.
  • 쿰스키 2017/12/28 14:08 # 삭제 답글

    시리아군 상태가 안좋은거야 다들 알지만 파테미온이 더 나은 평가를 받는다는건 충격적.인터뷰보면 러시아 용병대는 인적자원 구성도 장비상태도 메롱한데도 시리아군보다 훨씬 나은 전투력을 보여주는데.이쯤되면 모티베이션,훈련 부족 이상의 보이지않는 섬띵이 의심될정도.너희들 이스라엘하고는 대체 어떻게 전쟁했니?
  • 제트 리 2018/01/06 11:27 # 답글

    뭔 놈의 정부군이
댓글 입력 영역